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통에 울부짖은 인천국제공항 고객의소리 후기

by onjori 2024. 4. 28.
반응형

최근  여행을 다녀오면서 겪었던 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는 다른 분들이 비슷한 상황을 겪을 경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하는 사용 후기입니다.

반응형

제 여행 일정은 총 3박4일이었고, 이는 환불 가능한 일수인 7일을 넘지 않았기 때문에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약국에서 발생했습니다.

 

이 약국에서는 저에게 "우리가 대여점인가"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나서는 제가 무리한 요구를 한 것인지 의문이 들었고, 그래서 VOC(고객의 소리)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VOC를 안내 데스크에서 직접 필기로 작성해야 합니다. 평소에 필기로 글을 쓰는 일이 별로 없었고, 여행 후 귀국하는 길에 피곤했지만, 안내 데스크 한쪽 구석에 서서 VOC를 작성했습니다. VOC를 접수한 후 약 24시간이 지나자 이메일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메일 제목은 "[인천공항] 고객님의 고객의소리(VOC)가 답변완료되었습니다."였습니다. 이렇게 제가 인천공항에서 겪었던 환불 요청을 했던 일을 쓰게되네요.

 

답변내용은 불편을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관리 및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는 말을 하더군요. 이 말에 마음이 풀어지더라구요.

 

다른 분들이 비슷한 상황을 겪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중요한점은 화내지마시고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대응해달라는것 입니다.

인천국제공항 고객의소리 게시판
인천국제공항 고객의소리 게시판

 

일본 여행 가기 전에 알아야 할 것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유행 기간 동안 방문하고 싶다면 알아야 할 것과 기대할 것이 있다. 기본은 일본은 1차 조류독감 바이러스를 억제했다는 찬사를 받았으나 11

onjo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