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에 도전 과제 시스템이 추가될 거라는 이야기는 단순한 루머 이상의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단순한 '업적' 시스템 도입을 넘어, 닌텐도 특유의 방식으로 게임 경험 자체를 혁신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닌텐도 내부 개발팀의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에 따르면, Xbox나 PlayStation의 단순한 업적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훨씬 더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고 합니다.
그 핵심은 바로 '게임 세계와의 유기적인 연결'입니다. 단순히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스토리와 세계관, 그리고 캐릭터들의 설정에 깊숙이 연관된 과제들을 통해 플레이어는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예를 들어, 특정 캐릭터의 숨겨진 과거를 파헤쳐야만 얻을 수 있는 과제가 있을 수 있기도하고, 단순히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것이 아니라, 게임 내의 단서들을 조합하고 퍼즐을 풀어야만 그 비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것이죠.
마치 어드벤처 게임의 탐험 요소와 RPG의 성장 요소가 결합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게임 내의 미스터리와 연계된 과제들입니다. 게임 곳곳에 숨겨진 단서들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거대한 음모나 비밀을 밝혀내야만 달성할 수 있는 과제들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과제들은 단순히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 이상의 목표를 제시하며, 플레이어들에게 마치 탐정이나 고고학자가 된 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다고하네요.
마치 게임 자체가 거대한 퍼즐처럼 느껴지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이죠. 더욱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과제들이 단순히 '한 번 달성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부 과제들은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변화하거나, 다른 과제들과 연계되어 새로운 과제를 생성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치 살아있는 세계처럼,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게임의 내용이 변화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도전 과제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시스템인이라는 이야기죠.
이러한 정보들이 사실이라면, 닌텐도 스위치 2는 단순한 게임기가 아닌,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도약할 가능성을 보여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넘어, 게임 세계를 '탐험'하고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2의 공식 발표를 통해 이러한 추측들이 사실로 밝혀질 날을 기대해봅니다.
다만 닌텐도 스위치2가 발매하는날부터 도전과제를 바로 적용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에픽게임같 플랫폼도 처음에는 도전과제도 없이 시작했지만, 점점 클라우드저장과 업적시스템이 나중에 추가된걸 보면 내부 정보가 신빙성이 있어보이네요.
닌텐도 입장에서는 여태껏 게임을 즐기는데 몰입하기 위해서 안만들었다고는하지만, 사실 관리하기가 귀찮았던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과제 시스템이 그렇게 게임에 몰입에 방해가된다면, 설정에서 끄고 켤 수 있게 만들어서 유저들 각각이 선택하게 만들면 될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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