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매트 PD수첩 1413회 사건 내용 요약입니다. 크림하우스는 유아매트 시장에서 210억 원의 연매출을 올리며 1위를 차지한 기업이었습니다. 투명한 생산 과정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상한 이야기가 돌기 시작했습니다. 크림하우스 매트가 아이들의 아토피를 유발하고,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는 댓글들이 나타났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댓글 덕분에 크림하우스는 급기야 아이들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유해물질이 들어간 매트로 여겨지기 시작했어요.
그 결과, 매트를 산 소비자들은 크림하우스에 대한 신뢰를 잃고 다른 회사인 A사의 매트를 추천하게 되었어요. 이러한 댓글들로 인해 크림하우스는 막대한 타격을 입었었죠.
크림하우스는 그 실체를 파악하려는 노력이 있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왈도와 고도'라는 아이디를 가진 유저가 있었는데요.
그들이 크림하우스의 매트를 비판하고 A사의 매트를 추천하는 댓글을 썼습니다. 이런 댓글로 크림하우스는 '왈도와 고도'가 A사의 직원 가족임을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해서 크림하우스는 A사에게 수사를 의뢰했고, 그 결과 크림하우스를 몰아넣은 댓글 작업이 드러났어요. 이는 A사가 크림하우스를 견제하기 위해 약 8개월간 댓글을 조작했던 것이었습니다.
이 얼마나 추잡하고 추악한 사건입니까? 나 잘되자고 남을 죽이려 드는 이런 사건이야말로 미개한 인간의 본능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집매트 PD수첩 1413회 에서 많이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장님이 너무 불쌍하더군요.
댓글부대라 불리는 이들은 작은 비용으로 대규모의 여론을 조작할 수 있는데요. 이들이 어떻게 맘카페의 의견을 조작하는지, 그리고 건강한 기업의 노력을 파괴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MBC PD수첩 '기업살인과 댓글부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알집매트 PD수첩 1413회 10분 컷으로 요약본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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