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오늘, 세계 보건기구는 이 소설 코로나바이러스가 국제 사회의 공중보건 비상사태라고 선언했다.
바이든은 취임 후 42건의 행정 조치에 서명했다. 각자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수스 WHO 사무총장은 "당시 코비드-19로 불리는 이 질병은 100건도 채 되지 않았으며 중국 밖에서는 사망자가 없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주에 보고된 건수가 1억 건에 달했다. 지난 2주 동안 대유행의 첫 6개월 동안보다 더 많은 사례가 보고되었다. 1년 전, 나는 세계가 이 새로운 바이러스의 광범위한 전염을 막을 수 있는 기회의 창을 가졌다고 말했다. 일부 국가는 이 같은 요구에 귀를 기울였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았다.
PHEIC라고도 알려진 희귀한 비상사태 선언은 국제법상 최고 수준의 경보다. 역사상 단 6명만이 선언되었다.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전 세계에 알리도록 돼 있지만 전문가들은 "일부 국가가 그 부름에 주의를 기울였지만 그렇지 못한 이유는 선언문에 이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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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렌스 고스틴 조지타운대 공중보건법학과 교수 겸 세계 보건기구(WHO) 공중보건 법인권 협력센터 소장에 따르면 이번 선언은 WHO에 "파워 파워를 부여하고 자금 지원을 하지 않는다"라고 한다.
그는 "비상사태 선포가 제공하는 유일한 힘은 정부에 '권고'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정부, 특히 미국과 유럽의 정부들은 거의 보편적으로 (WHO) 권고를 준수하지 못했다"고 고스틴은 말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이 제도가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 평가해 왔으며 5월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선언 2년 차에 고스틴을 비롯한 법조계 학자들은 세계 보건 위기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WHO에 훨씬 더 강력한 권한과 더 많은 자금을 제공할 수 있는 시급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공중보건 상황이 비상사태가 되는 방법
각국은 자국 내에 긴급 선언을 촉발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을 경우 단시간 내에 WHO에 통보하도록 돼 있다. 국제보건규정(International Health Regulations)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특정 질병이나 공중보건 이벤트는 국제적으로 조정된 대응을 필요로 할 정도로 충분히 중대한 위험을 내포해야 한다.
한 국가가 WHO에 건강 위협을 통보하면 WHO는 비공개로 열리는 전문가위원회를 소집해 자료를 검토하고 위협을 보고한 국가의 증언을 청취할 예정이다. 그런 다음 위원회는 최종 결정을 내리는 WHO 사무총장에게 권고안을 제시한다.
만약 비상사태가 선포된다면, 세계 보건기구는 정부가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착수할 권고사항 목록을 작성한다. 세계보건기구는 또한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한 권고를 한다.
만약 그것이 그들 자신의 뒷마당에 있다면, 정부는 그 선언을 좋아하지 않는다.
글로벌 보건법 전문가 마라 필 린저에 따르면 이 정책이 지금 쓰인 것처럼 정부가 세계 보건기구(WHO)에 공중보건 정보를 제공하는 데는 많은 단점과 저해 요인이 있으며, 실제로 위상이 보장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정부는 경향이 있어 좋아하는 WHO가 아니라고 그들을 및 발급 이 최고 경보, 때문에 때문에 결정하여 그것을 관리하게 발생하기는 하겠지만, 사실은 있도록 더 열심히 문제에 대한 인도주의적 품이었다. 지원은 아프가니스탄에 들어가기 위해서 Pillinger, 세계 보건 정책 및 그의 집을, 정치 구상은 이 오닐 연구소 Nati의에서 말했다. 조지타운의 온·글로벌 건강법 "그리고 그것은 경제적인 비용을 부과할 수 있다."
임산부는 국제적으로 상반되는 조언에도 불구하고 Covid-19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미국 의사들은 말한다.
이론적으로, 비상 선언은 경종을 울리고 다른 나라들이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하는데, 이는 그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발병 국가가 그 문제를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서 그것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대신 긴급 선언은 종종 다른 나라들로 하여금 그 발병 국가에 대해 여행과 무역 제한을 발동하게 한다. 필린저는 "이 나라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여행 규제가 너무 늦게 적용되거나 단편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실효성이 없는 경우가 많다"라고 말했다.
그 선언은 더 많은 권한이 필요하다.
비상사태 선언으로 그 나라가 질병과 싸우거나 통제하는 것을 돕기 위해 다른 나라들에게 기술적 또는 재정적 원조를 보내도록 요구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원조는 그 대신 '정치적 의지와 정치적 조정에 대한 질문'이다. 중국은 코비드-19 사태와 함께 돈이 필요 없었지만 콩고는 2018년 에볼라 발생과 함께 긴급 선언이 내려졌을 때 필요했다.
세계 보건기구는 공공 보건 위협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권고할 수 있지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세계 보건기구에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 그리고 세계보건기구의 경고를 심각하게 받아들일지, 그리고 세계보건기구에 각 개별 국가가 결정해야 할 의무가 있다.
바이든은 대유행 속에서 코비드-19 구호 법안에 대한 대중 로비를 강화하려고 한다.
필 린저는 "5대 경보 발화를 선언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경보 벨을 울릴 책임이 있는 센터가 있고, 화재에 트럭을 보낼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개별 소방서에 달려 있다고 생각해보라"라고 말했다.
이 선언은 또한 WHO가 그곳에서 WHO를 원하지 않을 경우 그 발생을 조사할 수 있는 실질적인 권한을 WHO에 부여하지 않는다.
고스틴은 "지금도 WHO는 1년 늦은 중국에 팀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그는 "WHO는 국가 보고서를 독자적으로 검증할 권한이 없어 중국이 (신기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과 관련해 세계를 오도할 수 있도록 허용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세계보건기구(WHO) 팀도 중국 정부와 과학자들에게 완전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요구할 법적 권한이 없다고 말했다.
비상선언의 미래
한 발짝은 미국이 WHO에 주기로 약속한 도움일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 행정부의 탈퇴 결정을 번복했다. 1월 21일,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장. Anthony Fauci는 WHO에 미국은 WHO를 강화하고 중요하게 개혁하기 위해 "건설적으로"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스틴은 세계가 비상 선언의 2년 차를 맞이함에 따라 현재 Covid-19 위기를 더 잘 관리하고 미래의 유행병을 관리하기 위해 국제 보건 규정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믿고 있다.
고스틴은 "전염병에 대응해 전 세계를 규합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누가 전 세계를 규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국제적 연대를 거의 보지 못했고 사실상 '독자적'인 민족주의, 특히 '미국 우선주의'와 '유일한' 국가주의도 보았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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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틴은 "WHO의 임무는 전염병에 대한 전 세계적으로 조정된 대응을 이끄는 것"이라고 말했다. "코비드-19에게는 그런 일이 없었다. 그래서 국제보건규제를 개혁하고 WHO에 강력한 권력과 풍부한 자금지원을 주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