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몬스터가 색깔놀이가 거의 없이 다양함. 싸울 때 맨 앞에 둔 3마리를 가장 처음 꺼내는 게 아니라 유동적으로 내보낼 수 있다. 버프나 속성으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ㅜ각 몬스터마다 오브젝트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존재. 몬스터를 아이템이나 장비를 사용하여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이름을 지어줄 수 있다. 직관적인 퍼즐로 난이도가 쉽다.
단점 : 몬스터가 다양하지만 속성별로 잘꾸린다면 쓰던 것들만 쓰게 된다.
☆☆☆ 진화가 없다.
공격과 섞이지 않은 디버프기가 없는 게 조금 아쉽다.
단점이라기엔 애매한 메트로 베니아식 길 찾기가 조금 헷갈림.(개인적 문제)
☆☆ 특정 지역은 특정 몬스터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음. 거의 없긴 함.
몬스터마다 겹치는 특수 능력이 많음.(예티 비슷한 거랑 스팀 골렘 등)
한글화가 없음.(플레이하는데 문제없음.)
☆☆☆☆☆ 가장 중요한 얼리어 세스
원하는 개선점
1. 맵의 업데이트(이후 패치에서 자연스럽게 개선될 거라 생각)
2. 평상시 사용 가능한 몬스터의 새로운 특수 능력
3. ☆☆☆☆☆ 특정 레벨에서의 외형적으로 이어짐을 느낄 수 있는 몬스터의 진화
- 개인적으로 진화 방향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크롤이라는 게임처럼 선택지를 준다든지.
4. 플레이어 캐릭터의 의상의 다양화 - 없어도 상관없지만 있으면 더 좋을 듯하다.
5. ☆☆ 온라인 대전 기능
6. ☆☆☆☆☆ 중간에 라이벌들과의 대전 - 너무 야생들과만 싸운다
7. ☆☆ 플레이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각 플레이어마다 베틀에 영향을 기칠 수 있는 스킬
8. (가능하다면) 한글화
9. ☆☆ 안 쓰는 몬스터들을 어디에 집어넣거나 놓아줄 수 있는 기능
총평 : 앞으로 어떻게 패치될지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식으로 몬스터들을 길들여서 키우고 싸우는 걸 좋아하는데 이런 게임이 나와줘서 좋습니다. 진화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앞으로 생겼으면 좋겠네요. 부디 중간에 팬티 런 같은 일 없이 끝까지 제대로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안 보고 플레이해서 진화가 없는 줄 알았는데 불꽃 애벌레가 불꽃 나방으로 진화하는 영상이 있네요?? 보니까 특정 아이템?을 주면 진화하는 방식 같네요. 그런 방식으로 가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레벨 막일하는 이유가 물론 능력치 뻥튀기도 있다지만 진화 보는 맛으로도 하는데.. 그리고 진화하는 방향이 좀 다양했으면 좋겠어요.
불 바람 속성인데 불 특화로 키웠으면 몸에 불 좀 끼얹어주고, 바람 특화로 키웠으면 날개를 키운다던지.. 둘 다 적절하게 섞었으면 각 특화보다 덜 끼얹고 덜 커지게 하던지로.. 그 외에도 물리나 마법 특화로 외형적 특징을 해줬으면 좋겠지만.. 인디게임에 너무 큰 걸 바라는 걸까요? 아 찾아보니 성에 포탈 옆에 알이랑 몬스터 놔주기가 가능하네요
진화가 없다.> 찾았습니다. 좀 진행하면 큰 나무에서 가능하네요.